Global Ph.D. Fellowship
2013년 「Global Ph.D. Fellowship」신청요강 |
2013. 2.
| 교육과학기술부 |
| 한국연구재단 |
Ⅰ. 사업목적 및 지원방향 ▪ 사업목적 1 ▪ 지원방향 1
Ⅱ. 신청자격 및 지원내용 ▪ 신청대상 2 ▪ 지원예산 2 ▪ 선정인원 및 지원내용 2
Ⅲ. 신청방법 ▪ 신청기간 3 ▪ 신청절차 3 ▪ 신청서류 3
Ⅳ. 평가 및 선정 ▪ 선정절차 4 ▪ 평가방법 및 내용 4 ▪ 평가기준 및 배점 5 ▪ 선정확정 및 협약체결 6
Ⅴ. 지원금 지급 및 관리 ▪ 지원금 지급 7 ▪ 지원금 관리 7
Ⅵ. 사후관리 ▪ 성과관리 8 ▪ Fellow 활동지원 8
Ⅶ. 기타사항 ▪ 간접비 9 ▪ 기타 참고사항 9
Ⅷ. 추진절차 및 일정 ▪ 추진 일정 10
[붙임 1] 신청서류 양식 13
|
I. 사업목적 및 지원방향 |
|
? 사업목적
❍ 우수한 국내 대학원생들이 학문·연구에 몰입할 수 있도록 재정지원을 통한 교육·연구 여건 개선
❍ 우수 학생의 국내 대학원 진학 장려로, 국내 대학원의 교육 및 연구역량을 강화하여 세계적 대학원으로 육성
? 지원방향
❍ 뛰어난(Excellent) 박사과정 및 석·박사통합과정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며, 선택과 집중으로 질 높은 연구인력 양성
- 우수학생의 국내 대학원 진학을 장려하고 학업에 몰입할 수 있도록 지원
❍ 등록금, 생활비, 국내외 학술활동비 등을 포괄지원(Block Funding) 함으로써 학생 개인 역량에 따라 소질개발 기회 제공
❍ ‘사업단’ 지원방식이 아닌 “학생개인” 지원방식
Ⅱ. 신청자격 및 지원내용 |
|
? 신청대상
❍ (신청자격) 대한민국 국적 소유자로 국내대학원 박사과정 및 석·박사 통합과정 ‘12년 입학자 및 ’13년 3월 입학예정자
*‘12년도 글로벌 박사 펠로우십 사업 기 신청자는 신청 불가
❍ (신청분야) 전 학문분야
- 인문사회(예술·체육 포함) 및 과학기술 전 분야
? 지원예산
❍ ‘13년도 선정자 신규지원 : 총 60억원
? 선정 인원 및 지원내용
❍ (선정인원) : 200명
- 인문사회계 대(對) 이공계 지원 비율은 2 : 8
* 이공계의 경우 의치학 분야 포함, 인문사회계는 교육분야, 예·체능분야 포함
- 최종 선정 시 지역인재* 30명 내외** 선정 예정
*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소재 대학과 비수도권 소재 대학 중 5대 과기특성화대학(KAIST, GIST, DGIST, UNIST, POSTECH)을 제외한 지역대학 대학원 진학(예정)자
**평가점수에 따른 수혜자 중 지역인재가 30명 이상이면 제한 없이 모두 선정하고, 30명 미만일 경우 일반 선정자와 지역인재 할당제가 적용되는 지원자의 평가점수 격차 등을 고려하여 지역인재를 최대 30명의 범위 내에서 G-Ph.D 지원위원회의 심의에 따라 선정
❍ (지원금액) : 월 250만원 (연 3,000만원)
- 등록금, 생활비, 국내외 학술활동비 등으로 활용 가능
※ 성과관리를 위해 선발과정에서 개인별로 제안한 학업․연구내용 및 소요경비를 연구재단과 선정자 간에 협의․확정(협약체결)하여 도덕적 해이(Moral Hazard) 방지
❍ (지원조건) : 전업(Full-time) 학생 자격 유지
※ 정부․지자체 장학금 및 미래기초핵심리더양성사업 사업비 중복 수혜 금지
❍ (지원기간) : 2년 + 3년
- 2년 지원 후 성과 평가결과에 따라 박사과정의 경우 추가 1년, 석․박사통합과정의 경우 추가 최장 3년까지 지원 가능
Ⅲ. 신청방법 |
|
? 신청기간
❍ 신청접수
- 신청서 제출(온라인) : 2013. 3. 20(수), 09:00 ~ 3. 29(금), 18:00까지
※ 마감시간 이후에는 접수 불가
- 소속기관(산학협력단) 승인 : 2013. 4. 1(월) 18:00까지
? 신청절차 (온라인 신청절차)
한국연구업적통합정보 (www.kri.go.kr)시스템에 회원 가입 | | 한국연구재단 연구사업지원시스템에 (ernd.nrf.re.kr) 접속 |
| 온라인 신청 및 첨부파일 탑재 | | 신청서 신청 및 기관(대학) 승인 | | 신청 완료 |
? 신청서류
❍ 자기소개서, 학업·연구계획서, 학업성적서(석․박사통합과정), 연구실적서(박사과정), 대학선정 사유서, 교수 2인의 추천서 각 1부 등을 웹 상에서 영문 작성
- 블라인드 평가 원칙(지원자 신상정보 미공개)으로, 신청자가 블라인드 원칙 미준수 시 패널티(감점 처리) 부과
(☞ 붙임 「Gloabl Ph.D Fellowship 신청서류 양식」 참고)
- 신청서 및 추천서 제출과 함께 석․박사통합과정의 경우 학부성적표 및 재학증명서, 박사과정의 경우 연구실적 증빙자료 및 재학증명서 파일 업로드 요함
Ⅳ. 평가 및 선정 |
|
? 선정절차
❍ 신청자격 확인 ⇒ 서면평가(1단계) ⇒ 면접평가(2단계) 진행
단계 |
| 신청 자격 확인 |
| 1단계 (서면평가) |
| 2단계 (면접평가) |
평가 내용 |
| -해당 학기 입학예정자 확인
| ⇒ | - 학업성적 - 전공기초능력 및 이해도 - 연구실적 - 학업(연구)계획 평가
| ⇒ | - 창의성 및 문제해결능력 [연구(학업) 계획의 체계성, 우수성, 독창성, 학업수행능력 및 자세] - 리더십 [연구윤리 의식, 타인과의 협업능력, 긍정적․적극적 사고력] - 발표력 [발표능력, 발표자세, 논리적 의사전달 설득능력] - 국제적 소통능력 [영어 구사 및 활용 능력] |
평가자 |
| - 연구재단 |
|
- 분야별 패널평가
|
| - 분야별 패널평가(영어인터뷰) - 지원위원회 심의 |
배수 |
|
|
| 3배수 이내 |
| 최종 선정 |
? 평가방법 및 내용
가. 제 1 단계: 서면평가(30%)
- 평가방법: 분야별 온라인 평가
- 평가내용: 학업성적(석․박사통합과정), 연구실적(박사과정), 전공기초능력, 학업(연구)계획 등
- 평가결과: 지원예정 인원의 3배수 이내를 선정하여 면접평가 실시
- 블라인드 평가 원칙(지원자 신상정보 미공개)으로, 신청자가 블라인드 원칙 미준수 시 페널티(감점 처리) 부과
나. 제 2 단계: 면접평가(70%)
- 평가방법 : 분야별 패널평가(패널별 토론평가)
▪ 발표는 영어로 진행
▪ 질의응답은 영어를 원칙으로 하되, 필요한 경우 영어 외 언어 사용
- 평가내용: 학업·연구 계획서, 발표내용, 인터뷰 등을 통해 학생의 창의성, 문제 해결능력, 미래 성장가능성 등 질적 요소 중심 평가
- 블라인드 평가를 원칙으로 함(지원자 신상정보 미공개)
❍ ‘G-Ph.D 지원위원회’를 통해 단계별 학생선발의 적정성 심사
※ 동점자의 경우 ① 면접평가 ② 서면평가 순으로 우대
※ 심사단계별 평가요소 및 배점(안)에 대해서는 G-Ph.D 위원회 최종 심의를 거쳐 확정
? 평가기준 및 배점
[평가 기준]
단계 | 항목 | 세부지표 | 배점 | |
서면평가 | ① 석박사통합과정: 학업성적, ② 박사과정: 연구실적 | 5점 | 30점 | |
전공기초능력 및 이해도 | 10점 | |||
학업(연구)계획 평가 | 15점 | |||
면접평가 | 창의성, 문제해결능력 | • 학업(연구)계획의 체계성, 우수성, 독창성 • 학업수행능력 및 자세 • 전공기초능력 및 이해도 | 45점 | 70점 |
리더십 | • 연구윤리의식 • 타인과의 협업능력 • 긍정적·적극적 사고력 | 10점 | ||
발표력 | • 발표능력 • 발표자세 • 논리적 의사전달 및 설득 능력 | 10점 | ||
국제적 소통능력 | • 영어 구사 및 활용 능력 | 5점 | ||
종합선정 | 총 100점 |
※ 동점자의 경우 ①면접평가 점수 ②서면평가 점수 순으로 우대
? 선정확정 및 협약체결
❍선정확정 : ‘G-Ph.D 지원위원회’를 통해 학생선발의 적정성 최종심사 후 선정확정
❍협약체결 : 한국연구재단(이사장), 주관연구기관(장), 펠로우 3자 협약 체결
Ⅴ. 지원금 지급 및 관리 |
|
? 지원금 지급
가. 지급방법
◦ 소속 기관(산학협력단)에서 개별 학생에게 직접 입금
※ 소속 기관은 협약 체결 후 지원금을 지급하여야 함
나. 지급시기: 재단은 소속기관에 연 1회 지급, 소속기관은 펠로우에게 월별 지급
※ 차년도 지원금은 중간평가 후 지원 결정된 학생에게 지급
? 지원금 관리
가. 지원금 관리
◦ 지원금은 반드시 학생 소속기관(주관연구기관)이 중앙 관리
나. 지원중단 및 지원금 환수
[지원중단]
◦수혜기간 중 취업, 무단 휴학, 자퇴․제적 등 당초 지원 목적 달성이 곤란한 경우*
* 다만, 지원 기간 중 동일 전공으로 지도교수나 소속기관 변경에 한하여 계속 지원
◦ 중간평가 결과에 따라 지원중단으로 결정되는 경우
◦ 수혜기간 중 지도교수가 수혜학생이 학업이 불성실하거나 목적 달성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한 경우*
* 해당 학생에 대한 지원 중단 여부는 G-Ph.D 지원위원회에서 최종적으로 심의․결정
[지원금 환수]
◦ 제출 서류 허위, 표절 등 연구윤리 위반이 판명될 경우*
* 허위서류 제출, 연구윤리 위반시 환수조치에 대한 서약서 제출 의무화
* 국가연구개발사업 참여 제한 조치(관련 관리규정 개정 중)
Ⅵ. 사후관리 |
|
? 성과 관리
❍ (주기적 평가)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패널을 활용하여 연차평가, 단계평가 실시
- 선정된 학생의 학업·연구과제의 관리를 위해 매년도 학업 및 연구진척도를 평가하는 연차평가와 2년차 협약기간 종료 후 1단계 학업·연구 실적을 평가하는 단계평가 실시
※ 연차평가 및 단계평가는 영어로 진행함을 원칙으로 하되, 필요한 경우에 한해 한국어사용
- 해당학생에게는 1년 단위로 학업 및 연구진척도(research progress report) 제출·발표 의무 부과
- 지원 종료 1개월 이전에 학위논문 계획서 등 제출
❍ (컨설팅단 구성·운영) 학문분야별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 컨설팅단을 구성하여 학생의 학업·연구 상시적 지원
- 메일링 시스템(mailing system)을 구축하여 도움이 필요한 경우 학생이 석학에게 직접 문의하고 지도를 받을 수 있는 체제 마련
- 학문분야별 주요 학술자료, 국내외 저명학술대회 정보, 최근 연구동향정보 등의 교환 촉진
? Fellow 활동지원
❍ (Fellow 명예 제고) 선정자에게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및 한국연구재단 이사장 명의 펠로우 지정서 수여(Global Ph.D Fellow)
❍ (Fellow Honors Society 구축) 펠로우 간 교류 확대 및 상호 발전을 위해 수혜자들로 「Honors Society」 구축 등 활동 지원
- 펠로우 간 아이디어 공유 등을 위한 컨퍼런스․포럼 개최, 펠로우 블로그 개설 등 다양한 활동 촉진
Ⅶ. 기타사항 |
|
? 간접비 : 본 사업은 간접비 지원 없음
? 기타 참고사항
❍ 심사 학문분야는 재단의 “연구분야 분류표”를 참고하여 정확하게 선택
- 신청서 상 국가과학기술표준분류(중분류 코드)에 따라 심사패널 구분
❍ 부정확한 내용이나 허위 사실 제출 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선정 후에도 허위사실이 발견될 경우 선정을 취소할 수 있음
Ⅷ. 추진절차 및 일정 |
|
? 추진 일정
단 계 |
| 내 용 |
|
|
|
사업 공고 (연구재단) ‘13. 2월 |
| ∙ 선발인원, 신청조건 등 공고 |
? |
| ? |
신청·접수 (신청학생) ‘13. 3월 |
| ∙ 연구재단으로 개별신청 ∙ 신청서류 제출 |
? |
| ? |
G-Ph.D 지원위원회 개최 (연구재단) ‘13. 4월 |
| ∙ 접수결과 보고 및 분야별 선발인원 등 선정평가 계획(안) 심의‧확정 |
? |
| ? |
선정평가 (연구재단) ‘13. 4월~5월 |
| ∙ 신청자격 확인 및 서류심사(1단계) ∙ 면접평가(2단계) |
? |
| ? |
선정 (연구재단) ‘13. 5월 |
| ∙ 최종지원대상자 선정 ∙ 선정통보 (소속기관, 신청자) |
? |
| ? |
지원 (연구재단, 학생) ‘13. 5월 |
| ∙ Fellowship 지원금 지급 (소속기관) |
문 의 처 |
|
□ 한국연구재단(www.nrf.re.kr) ◦ 사업 관련 문의 - 교육기반진흥팀 유선영/홍민혜 : 042-869-6250/6453/6253 ◦ 전산 관련 문의(온라인신청, 연구업적통합정보, 전산장애) - 정보팀 Help Desk: 1544-6118 |
【붙임 Global Ph.D Fellowship 신청서류 양식】
Documents to be submitted for 2013 Global Ph.D. Fellowship Program |
No. | Documents | Guidelines |
1 | Cover of Application | ○ Fill out on the web form. |
2 | Introduction of Applicant (Form 1) | ○ Use the form provided. |
3 | Academic Plan and Research Proposal (Form 2) | ○ Use the form provided. |
4 | Academic Transcripts (Form 3)
| ○ Fill out on the web form and Use the form provided. ○ University transcript (including a certified copy of the official transcript) must be scanned and uploaded onto the NRF system. ※The form is applicable only to the students of Integrated PhD program(석박사통합과정생만 작성). |
5 | Research Achievements (Form 4) | ○ Use the form provided. ※ Supporting documents must be submitted through the NRF system. ※The form is applicable only to the students of Doctoral program(박사과정생만 작성). |
6 | Reason for choosing the University(Form 5) | ○ Use the form provided. |
※ Go to http://ernd.nrf.re.kr for online application submission.
- First, sign up for membership on the Korean Researcher Information website (www.kri.go.kr) and change status to researcher.
- Then, log on to http://ernd.nrf.re.kr with the KRI ID.
※ Personally identifiable information including applicant's name, university and advisor should not be exposed on the documents (Otherwise, the applicant shall receive a cut in marks from the evaluation process).
※ Additional documents to be submitted
- Academic transcript(Integrated Ph.D. students), Certificate of Enrollment, Evidence materials of research achievements (Must be scanned and uploaded onto the NRF system), and Letters of Recommendation(from 2 people, must be submitted via ernd.nrf.re.kr)
【Form 1】
Introduction of Applicant |
※ Instructions (delete instructions after completion) - Subtitle: 13 points, Main contents: 11 points. Line spacing can be adjusted according to preference. - Including Personal Background, Purpose going on the doctor's course, Reason for applying for fellowship(wihtin 3 pages). |
【Form 2】
Academic Plan & Research Proposal
1. Academic Plan
※ Instructions (delete instructions after completion) - Subtitle: 13 points, Main contents: 11 points. Line spacing can be adjusted according to preference. - Describe in detail the reason and background for choosing the related department, specific major, and research advisor. Also, explain the differences between your past academic objectives for undergraduate study and your new objectives for graduate study in connection with your research proposal. (within 3 pages) |
2. Research Proposal
※ Instructions (delete instructions after completion) - Subtitle: 13 points, Main contents: 11 points. Line spacing can be adjusted according to preference. - Write in detail your research proposal, including research title, preceding research & achievements, research objectives, plan, expected impact, etc. (within 5 pages). |
<Example : Research proposal contents> |
◇ Independent research projects: * Research activities for paper publication, project for on-the-spot problem-solving * Conduction of research by using domestic research equipments
◇ Enhancement of personal capability: Conference/seminar attendance; oral presentations, etc. |
【Form 3】
Academic Transcript |
※ Instructions (delete instructions after completion) ※ The form is applicable only to the students of Integrated PhD program - Fill out the form with courses taken relevant to your research proposal. -Only undergraduate courses & grades should be written down.
|
Major / Major- Related Courses | |||||||||
Year | Seme ster | Subject | Credits | Grade | Year | Seme ster | Subject | Credits | Grade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Form 4】
Major Research Achievements
1. Major research achievements
□ Achievements :
○ Summary
※ Instructions (delete instructions after completion) ※The form is applicable only to the students of Doctoral program(박사과정생만 작성). - Subtitle: 13 points, Main contents: 11 points. Line spacing can be adjusted according to preference. - Describe up to 3 major research achievements ․ Use any format you may find appropriate to provide information on your major research achievements, including contents summary, applicant's role and importance, etc. (example: provide bibliography, primary contents and summary of paper, whether the applicant was the lead author or not, academic importance of the journal (relevant SCI and impact factor, etc), awards received for the research paper, etc.). ․ Summary must be within 1 page per research achievement. |
No. | Classification (Research Paper/Patent) | Title | Journal Name/ Foreign or Domestic Patent | Role | Remarks ‧country (in case of foreign patent) ‧patent application/registration |
1 |
|
|
|
|
|
2 |
|
|
|
|
|
3 |
|
|
|
|
|
2. Other research achievements
※ Instructions (delete instructions after completion) - Describe within five research achievements in the order of importance. |
No. | Classification (Research Paper/Patent) | Title | Journal Name/ Foreign or Domestic Patent | Role | Remarks ‧country (in case of foreign patent) ‧patent application/registration |
1 |
|
|
|
|
|
2 |
|
|
|
|
|
3 |
|
|
|
|
|
4 |
|
|
|
|
|
5 |
|
|
|
|
|
<Attachment> Supporting Documents
※ Instructions (delete instructions after completion) - Provide supporting documents for major and other research achievements in the order stated above. - Supporting documents must be provided for major research achievements. Example: Submission of a copy of a research paper (including a copy of the cover and table of contents of the academic journal or collection of dissertation the paper was published in. If it is an approved paper, provide an approval letter or a document that verifies its acceptance for publication.) - Supporting documents must also be provided for other research achievements. However, if there are no supporting documents due to the nature of the research activity, explain the reason in the remark column. (If the reasons are considered unacceptable, they will not be taken into consideration.) |
□ Guidelines for Form 4 (Major Research Achievements)
○ Major research achievements
- List up to three major research achievements during the course of undergraduate and graduate studies. Provide a brief summary of the achievements, role of the applicant and the importance of the accomplishments.
- Examples of major achievements:
․ Papers or research outcomes reports published or accepted during the course of undergraduate and graduate studies (excluding thesis/dissertation).
․ Research papers published or accepted in domestic and international journals, including journals for middle and high school students.
․ Research outcomes reports (papers) and inquiry reports submitted to science and technology associations.
․ Papers or inquiry reports awarded at research paper contests of national scale.
․ Registration or submission of patents in Korea and abroad. Name the country if the patent was registered or submitted abroad.
※ Supporting documents for major research achievements must be provided for it to be recognized.
○ Order of description
- List 3 major achievements in the order of importance.
【Form 5】
Reason for choosing the University |
※ Instructions (delete instructions after completion) - Subtitle: 13 points, Main contents: 11 points. Line spacing can be adjusted according to preference. - Describe the reason for choosing the university - relating to study and research (within 1 pages). |
교육과학기술부 공고 - 제 2013-75호
『2013년 글로벌 박사 펠로우십 사업』시행 공고
우수한 국내 박사과정 및 석·박사통합과정 대학원생의 연구 역량과 국내 대학원의 교육 역량 제고를 위한 「 2013년 글로벌 박사 펠로우십 사업」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13. 2.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 주 호
한국연구재단 이사장 이 승 종
1. 신청 자격요건
◦ 대한민국 국적 소유자로 국내대학원 박사과정 및 석·박사 통합과정
‘12년 입학자 및 ‘13년 3월 입학예정자
*‘12년도 글로벌 박사 펠로우십 사업 기 신청자는 신청 불가
◦ 신청분야 : 전 학문분야
- 인문사회(예술·체육 포함) 및 과학기술 전 분야
2. 선정인원 및 지원 내용
◦ 선정인원 : 200명
◦ 지원금액 : 월 250만원(연 3,000만원)
- 2년 지원 후 성과 평가결과에 따라 박사과정의 경우 추가 1년, 석․박사통합과정의 경우 추가 최장 3년까지 지원 가능
◦ 지원조건 : 전업(Full-time) 학생 자격 유지
※ 정부․지자체 장학금 및 미래기초핵심리더양성사업 사업비 중복 수혜 불가
3. 선정 절차
◦ 신청자격 확인
◦ 1단계 서면평가 : 학업성적(석․박사통합과정), 연구실적(박사과정), 전공기초능력 및 이해도, 학업·연구계획 평가
◦ 2단계 면접평가 : 창의성 및 문제해결능력, 리더십, 발표력, 국제적 소통능력
4. 추진절차
주 요 내 용 |
| 담 당 기 관 |
|
|
|
사업안내 |
| 교육과학기술부/한국연구재단 |
| ||
⇩ |
| ⇩ |
신청서 접수 및 신청자격 확인 |
| 한국연구재단 |
| ||
⇩ |
| ⇩ |
1단계 서면평가 |
| 한국연구재단 |
| ||
⇩ |
| ⇩ |
2단계 면접(영어)평가 |
| 한국연구재단 |
| ||
⇩ |
| ⇩ |
지원대상자 선정통보 및 Fellowship 증서 수여 |
| 교육과학기술부/한국연구재단 |
| ||
⇩ |
| ⇩ |
지원 |
| 한국연구재단 |
| ||
⇩ |
| ⇩ |
사후관리 |
| 한국연구재단 |
|
5. 신청서 접수
◦ 제출기한 : 2013. 3. 20(수), 09:00 ~ 3. 29(금) 18:00까지 (접수완료분에 한함)
◦ 제출서류 :「글로벌 박사 펠로우십(Global Ph.D. Fellowship)」신청서 및 추천서 등 (신청서 양식 <붙임> 참조)
◦ 제출방법 : 온라인 제출(http://ernd.nrf.re.kr)
- 한국연구업적통합정보(www.kri.go.kr) 회원가입 후 온라인 제출 가능
- 신청서 및 추천서 제출과 함께 석박사통합과정의 경우 학부성적표 및 재학증명서, 박사과정의 경우 연구실적 증빙자료 및 재학증명서 파일 업로드 요함
- 추천서는 추천자(2인)가 http://ernd.nrf.re.kr 에서 직접 작성 및 제출
6. 신청서 제출 및 문의
◦ 제출처:한국연구재단 교육기반진흥팀
◦ 문의 및 연락처
- 한국연구재단 교육기반진흥팀 ☎042-869-6250․6453․6253
붙임 : 2013년 글로벌 박사 펠로우십(Global Ph.D. Fellowship) 사업 신청요강